광고 마케팅 용어인 CPC, CPM, CPA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CPC
요약
광고주가 낸 광고를 유저가 클릭하면,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
설명
클릭당 비용입니다. Cost Per Click의 약자입니다. 디지털 기기 사용자가 유료 광고를 클릭할 때,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CPM
요약
광고주가 낸 광고가 유저에게 1,000번 노출될 때,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
설명
광고 노출 1,000회당 비용입니다. Cost per mille의 약자입니다.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광고의 경우, 비싼 CPC보단 CPM이 효율적입니다.
CPA
요약
광고주가 낸 광고를 통해 유저가 일정 행동을 하면,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
설명
유저 행동당 비용. Cost Per Action의 약자. 유저가 일정 행동을 하는 경우에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일정 행동에는 설치, 회원가입, 특정 레벨 달성, 인앱 구매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케팅 용어 핵심 개념인 CPC, CPM, CPA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